(KL/정보)말레이시아로 따나다-쿠알라룸푸르(KL)(KL/정보)말레이시아로 따나다-쿠알라룸푸르(KL)

Posted at 2010. 9. 6. 01:20 | Posted in 해외여행정보/말레이,싱가폴,인니

말레이시아로 따나다-쿠알라룸푸르(KL)

2009 610 타만네가라 정글을 뒤로 하고  루크와 플로리안, 저는 다시 말레이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이하 KL) 향했습니다타만네가라에서 Temerloh 로컬버스로 이동, 다시 KL 고속버스를 타고 3시간 넘게 고속도로를 달려 KL시내에 도착했습니다. 근데 저희가 알고 있던 Puduraya 터미널이 아니고 이름 모르는 터미널에 내려주더군요... 급하게 지도를 꺼내어 주변 현지인에게 물어봅니다^^ 이런!! 바로 옆에 지상철이 있었습니다^^( 이름은 기억이 안나서 패스~~)

자리가 많은데도 플로리안은 끝까지 서서 간다네요 우리나라 지하철이나 똑같습니다^^ 저희는 차이나타운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Plaza Rakyat 역에 내렸습니다.

역에서 내려 나와 조금 걸으니 푸두라야 터미널(Puduraya ) 보이네요. KL에서 다른 지역으로 장거리 이동하실때는 주로 요기서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스이용시 주의사항으로 가끔 시간이 안됬는데도 그냥 출발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가서 기다리세요^^ 저도 여기서 말레카 갈때 오후 130 버스 였는데, 120분에 그냥 출발해버립니다. 인원파악도 없이  미리 안가있었으면낭패를..^^ 한가지 ! 야간버스의 경우 종종 버스가 1 터미널에서 기다리지 않고 터미널 밖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버스가 시간되도 안온다면 십중팔구 밖에서 길가는 여행객 호객행위 하고 있을 겁니다. 현지 직원들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차이나타운 내에 있는 Reggae 게스트하우스 에서 묵었는데, 숙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전 글을 참조하시구요.

레게 게스트하우스 일반정보 –> http://backpackworld.tistory.com/60

쿠알라룸푸르 호텔 검색하기

요기서는 숙소위치와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 드릴께요~ 일단 아래 사진을 차례대로 참조하시구요~

사진의 차이나타운 안쪽으로 직진하다가 바로 우회전한 다음, 조금 내려가서 우회전하면 레게1, 죄회전해서 5분정도 걸어가면 레게 2 게스트하우스 입니다. 주요 건물들을 기억해두시면 좋구요. (Plaza Rakyat->푸드라야터미널->KK shop->맥도널드->차이나타운 입구)

<Reggae 게스트하우스(1,2) 가는 방법 정리>

1) LCCT (저렴한 항공 이용 공항) 에서 경우

-> KL 센트럴(KL Sentral) 가는 에어아시아 Skybus Aerobus 탑니다. 1시간 20 정도 걸리구요, 요금은 1 RM9.

-> KL 센트럴 도착 KL 센트럴역에서 LRT(전철-시내 위로 달리는 지상철) 갈아탑니다. 바로 다음 정거장인 Pasar Seni 하차, 5분소요, 1 RM1.

-> Pesar Seni 에서 하차 나와 바로 길건너로 보이는 MAY BANK 7일레븐 편의점 쪽으로 건넙니다. MAY BANK 7일레븐 건물을 끼고 바로 우회전.

-> 직진 하다가 좌회전 하면 레게 1, 우회전해서 5분정도 걸어들어가면 레게2 입니다.

--> KL 센트럴역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는 숙소까지 15 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RM10 정도(또는 이하) 나옵니다.

2) KLIA (KL 국제공항) 에서 경우

-> KLIA 익스프레스 열차를 타고 KL센트럴 터미널까지 이동. 30 소요되며 요금은 1 RM35

-> 이하 위와 동일.

3) 공항에서 택시로 숙소까지 경우

-> 요금 RM 80~160  예상

지도로 찾아가는 레게 게스트하우스^^

( 아이콘 클릭하면 짤막정보 확인가능/녹색 하우스 아이콘은 레게2)

지도에서 KL 차이나타운 주변 보기

제가 왠지 레게하우스 직원쯤 되는 같다는 생각이…^^

차이나타운 거리 입니다. 의류,시계,가방,신발류 각종 상품을 거리에서 팔고 있구요. 거의 유명 명품 모조품들(짝퉁)^^ 흥정은 필수! 40링깃 부르면 20~25링깃 에는 있습니다.

Pasar Seni 바로 맞은편 쪽에 있는 인도 음식점..여기 현지에선 유명합니다^^ 난과 함께 먹는 탄두리치킨 강력추천!! 저는 먹엇어요..치킨과 오징어 볶음 인데 이것두 무지 맛있습니다. 가격은 1 15링깃(6천원) 정도면 충분합니다.

루크와 플로리안은 탄도리치킨을 시켜서 열심히 손으로 먹고 있습니다^^ 먹어보라는 소리도 없이..ㅠㅠ

다음날 아침, KL에서 봐야한다는 쌍둥이빌딩, KLCC 타워를 보기위해 도착! 타워는 1998년에 오픈했구요, 88층으로 높이가 452m 다다릅니다. 2004년까지만 해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지만..지금은 두바이나 상하이 등에 밀려^^ KLCC 안에는 Suria KLCC 쇼핑몰이 유명 합니다각종 명품 들과 유명 메이커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할 있습니다. 쇼핑을 안해도 그냥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이런..아침부터 줄선 관광객들로…. 운좋게도 우리가 마지막 타임 티켓을 발부받았습니다.. 안된다는거 봐달라고 우겨서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오전 6시에는 와야 티켓을 받을 있다고 합니다..ㅠㅠ.

우리는 그냥 중간에 걸쳐있는 전망대에 오르는 걸로 그나마 만족..^^

전망대에 오르려면 저녁 615분에 다시와야합니다..ㅠㅠ  마지막 시간대로 걸린거라..^^ 타워 전망대 오를 분들은 필히 새벽부터 서두르셔야 합니다. (참고 : 시간대별로 올라갈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다시 차이나타운으로 돌아온 우리는 가까운 근처롤 돌아보기로 하고 이리저리 싸돌아다녔습니다.^  사진은  쿠알라룸푸르 기차역 입니다. 1910년에 세워졌구요. 회교 건축양식을 사용한 역사적인 건물 하나 입니다.

여기는 오키드 공원 인데 별로 거리가 없습니다..그냥 공원

공원이 유명하다고해서 들어갈까 하다가 1 39링깃 이라길래..포기^^  그냥 입구에서 감상!

밖에 호수공원 여러 곳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흥미가 없어 패스~~~

차이나타운 주변에 있는 센트럴 마켓, 각종 핸디크랩트 제품과 전통 기념물 선물 사기 좋은 입니다.

센트럴마켓 2층에 있는 푸드코트로 강력추천^^ 다양한 푸드코너가 있구요, 맛있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1 6링깃~10링깃 정도면 충분제가 시킨 것은 인도 음식인 매운 치킨과 볶음밥..요거 정말 맛있습니다.가격은 6링깃!

여기는 412m 높이의 TV타워 KL 타워 입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려면 입장료가 20링깃!

KL 시내의 거리모습전망대에 오르기 위해 다시 KLCC 타워로 걸어가는 … KL 시내는 작아서 도보로도 1시간이내로 돌아다닐 있습니다.

KLCC 타워의 위용! 전망대에서 보는 보다 밖에서 그냥 빌딩 보는게 훨씬 좋음^^

전망대에서 내려다 KL 시내 전경~

KLCC 타워의 다른 즐거움, Suria KLCC 쇼핑몰!

드디어 KLCC 가장 중요한 이유인 야경을 감상할 시간입니다!! 제가 볼때 상해 진마오빌딩이나 세계금융빌딩보다 야경은 아름다운 같았습니다.

이곳은 KL 홍대거리, 압구정? 부킷빈탕 (BUKIT BINTANG) 거리 입니다사진에서 보듯이 부킷빈탕 전철역에서 나오면 바로 거리가 시작 됩니다. 한참 거리공연

볼때는 그냥 무심코 봤는데 공연하고 있는 밴드가 KL관광책자에도 나오는 유명인사들이었습니다^^

레게 음악을 연주하는 거리 밴드~~~

젊음과 자유스러움이 느껴지는 부킷빈탕의 거리..

마네킹 퍼포먼스 공연을 거리에서 하고 있는 ….이대로 움직이지 않고 계속 ~~~

부킷빈탕에서 차이나타운으로 돌아가는길에 이용한 모노레일.. 마치 장난감 같았습니다^^ 너무 짧은거 아니야~~

다음날에 말레카로 떠나는 관계로 같이 묵고 있는 레게 하우스 2 여행자들과 레게 바에서 송별파티!!

내일은  세계문화유산 지역인 말레카로 떠납니다

쿠알라룸푸르 추천 게스트하우스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여행했을때 묵었던 게스트하우스 인데, 깨끗하고 편리해 여러분께도 추천해 드립니다. 숙소 이름은레게 게스트하우스 ( Reggae Guest House)’ 이구요, KL시내 차이나타운 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Reggae 1 에이 2009 Reggae 2 게스트하우스도 오픈했는데, 제가 묵었던 곳은 레게2 입니다. 마침 KL 도착한 , 레게1 에는 빈룸이 없어 레게2에서 묵게 되었습니다. 숙소 주변으로 버스터미널(푸드라야 터미널) 지상철역이  있어 여행다니기 편리하며, 차이나타운 내에 있기 때문에 저녁에 야시장도 구경할 만합니다. 또한 주변에 센트럴마켓 쇼핑몰이 있어 쇼핑과 음식을 즐기기에도 그만^^

저는 도미트리룸을 사용했는데, 1 RM25(한화 만원 정도) 아침식사 포함 입니다. 아침식사는 토스트와 버터, 딸끼쨈, 커피와 홍차이렇게 제공되구요. 알아서 먹으면 됩니다. 많이 먹건 적게 먹건 각자 알아서^^ (일반 룸은 RM60)

전체 에어콘 룸이며, 리셉션 거실에는 공용 식탁테이블, 인터넷사용할 있는 컴퓨터 2(무료) 구비되어 있습니다. 개인 노트북을 가져가도 인터넷 무료 사용 되구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욕실이 공용욕실이라는 !. 여성 여행자 분들은 꺼려하실 있겠지만, 공용욕실이 무지 깨끗해서 저는 다른 불편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레게하우스 2 도미트리룸과 일반 , 모두 공용욕실이니 참고하세요.(안에 들어가면 샤워실과 화장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욕실에는 뜨거운 샤워가능!!)

참고로 숙소에 묵게 되면, Reggae Bar 20%할인 쿠폰을 주는데 저녁때 이곳에서 맥주한잔 하면 좋습니다^^ 차이나타운 맥주한잔 Bar 오직 이곳밖에 없으니 찾아다니지 마세요. 레게바는 Reggae 게스트하우스 1 바로 옆에 붙어 있습니다

차이나타운 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숙소 하나이기 때문에 해외여행자들로 항상 만원이니,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예약은 게스트하우스 측에 직접 예약하거나, 세계 2 호스텔/게스트하우스 전문 예약사이트인호스텔월드호스텔부커스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레게 게스트하우스 1)                                                          (레게 게스트하우스 2)

-> 잘보시면 Reggae 글자위에 로고가 틀리니 요걸로 구분 가능^^

거실이 좁긴 하지만 인테리어나 색상 이뻐요~~

도미트리룸 내부( 6인실), 여성전용도 도미트리도 있습니다. Luke 뭐하니?

무료 인터넷도 사용하구요. 컴퓨터는 달랑 2^^개인노트북 가져감 편리하죠!

요렇게 한구석에 토스트와 버터,, 커피,홍차가 비치..공짜로~~

욕실과 화장실~ 공용이지만 깨끗해서 좋습니다^

숙소명 : Reggae Guest House (1,2)
주소 : 156, 1st Flloor Jalan Tun H S, Lee, Kuala Lumpur, Malaysia 50000
전화 : +603-2078-8163

<게스트하우스 상세정보 예약 참고 사이트>
호스텔부커스에서 Reggae Guest House 정보보기
호스텔월드에서 Reggae Guest House 정보 보기
<참고 TIP> 쿠알라룸푸르 호텔 30여개 웹사이트 비교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