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초, 환상적인 섬 팔라완 같이 가실분~! (2006/08/16 자료)9월초, 환상적인 섬 팔라완 같이 가실분~! (2006/08/16 자료)

Posted at 2010. 5. 16. 05:15 | Posted in 마음속풍경(정리중)/여행일지&글모음
(2006년 8월 동남아 배낭여행준비 중 여행사이트 함께가기에 올린글..)
 

9월10일 전후(9월초~15일사이 출발가능)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섬 필리핀 팔라완섬 여행을 계획중입니다..(여행기간은10~15일 정도 예정)

1.팔라완섬, 코론섬 여행(정말 아름다운 곳이죠^^)
2.바기오, 팍상한, 민도르섬 등 (일정에 따라 논의 후 선택가능해요^^')

1번 위주의 여행을 계획중이나, 2번도 시간되거나 다른 분들의 의견에 따라 갈 수도 있습니다.

1번에서 코론섬도 갔으면 하는데, 여행다녀온 사람들이 코론섬도 무척 아름답다고 합니다. 코론섬을 갈 경우 배편으로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예전 보라카이갈 때 배편으로 갔는데 생각보다 편하고 괜찮았어요.. 무엇보다 저렴하고..;; 참고로 배안에 영화관, 식당, 바도 있었어요^^)

3주 정도 일정을 잡고 있고, 팔라완섬은 10~15일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조정 물론 가능합니다.; 제가 시간적 여유가 많아서요.;) 팔라완섬은 크고, 갈곳도 많아서 일정은 계획하기 나름이지만, 최대한 동행자분들의 일정을 맞추어 의견을 취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정은 같이 가실분이 남자분 뿐이면 인원수는 상관 없겠지만(2명 이라도 괜찮음), 여자분이 계시다면 남자2(혹은3) ,여자2(혹은3) 여행경험상 이런 식의 인원구성이 좋을 것 같구요, 인원이 많을수록 배를 빌린다거나, 숙소, 교통편에서 약간의 비용절약 등이 있을 것 같네요.. 상의하여 결정하겠지만, 숙소는 400P~700P정도의 숙소를 예상하고 있고요(무난한 수준), 도스팔마스 같은 좋은 휴양시설을 갖춘 숙소도 몇 일 정도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출발하실 분은 물론이고(사전 의견 조율이 용이하겠죠^^), 필리핀현지에 계신 분(어학연수 등)도 일정이 맞고, 팔라완 여행계획 중이신 분들도 같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마닐라 지리는 대충 아니, 만나서 출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 30대 남자이고(서울).. 직장인인데 2달정도 시간이 나서 여러군데 배낭여행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은 대학다닐 때(99년) 3달정도 있었고.. 몇 군데 여행 경험은 있는데(민도르섬,보라카이 등) 오래되서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ㅎㅎ;

필리핀에서 세부, 보라카이 등은 이미 몇 년 전부터 개발도 많이 되고 너무 많이 알려져서 사람들도 많고, 가격도 제가 갈때보다 몇 배나 비싸졌다고 하네요.. 제가 보라카이갔을 때 만해도 사람도 별로 없었고, 자연적인 모습도 많았는데..ㅜㅜ; 비용도 정말 안 들었구요.. 그때 괜찮은 숙소에서 자고 호핑투어 등 놀거 다 놀고 했었는데도 4박5일에 교통비 빼고10만원도 안 썼었는데.. 지금은 2~3배 든다고 하니, 배낭여행자 입장에서는 개발이 좋은 것 만은 아닌 것 같아요.; 물론 즐길거리는 많아 졌겠지만..;; 그걸 생각하면 팔라완은 사람들의 때가 아직 덜 묻은 정말 최고의 휴양식 배낭여행지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배낭여행식으로 시간 넉넉하게, 약간 고생해도 좀 저렴하게, 하지만 여유롭게 즐기면서(호핑투어, 먹거리, 스쿠버 등 기타레져..) 같이 여행하실 분이면 좋겠네요..^^&

-호핑투어는 코론, 엘리도, 혼다베이 등 아름다운 산호섬이 있는 포인트에서는 무조건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렴하니(배, 식사, 스노쿨링 포함해서 500P/1인 정도).. 아시겠지만, 호핑투어는 배(방카)를 빌려서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아름다운 무인도나 산호섬 등을 구경하거나 스노쿨링하고, 섬에 배를 대고 쉬고 하는 것인데, 팔라완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볼게 많답니다..^^ 호핑투어나, 여행 후 hotspring(대부분 무료나 저렴), 마사지(150P정도 한다고 함)도 팔라완이 저렴하니 그 지역에 있다면 하는게 좋구요..

-식사는 되도록이면 아침은 간단하게, 점식은 상황에 따라, 저녁은 그 지역 알려진 곳에서 푸짐하게 먹는게 좋을것 같아요.. 대충 보니 아무리 비싸도 1인당300P이상은 안 넘는것 같아요..(자료 수집중..; 평균 아침50P+점심150P+저녁200P~300P정도 생각하시면 될 듯)
(1P=20원 계산해서, 식비 하루 8000원~10000원예상/ 상황에 따라 더 적게 들수 있음)


혹시 일정이 맞으시거나 생각있으시면 메일 주세요^^ 마음이 맞으면 구체적인 일정은 그때 맞춰보죠~^^ 제가 30을 넘은 나이라..; 20대 중후반 이상이신 분이면 좋겠네요..;(좀 어리거나 많으셔도 전혀 상관은 없어요..;;) 나이는 경험상 함께 여행하는데에 큰 장애가 안되지만, 마음이 안 맞으면 여행이 고행길이 될 수 있기에 성격 넉넉하시고 동행자를 배려하실 수 있으신 분이면 좋겠네요.. 전 그냥 무난하고 털털한 성격입니다..-.-;(성격, 인상 좋다는 말은 종종 들어요.;ㅅ; )


필리핀사람들 조차 가장 가고 싶어하는 여행지이고, 정말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아름다운 팔라완(코론)섬에서 좋은 추억 같이 하실 분들 같이 떠나보아요~!!^^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 환상적인 석양에 자신을 돌아보고, 아름답고 착한 마음을 가지고 돌아오실 분들 주저말고 연락주세요~! (무슨 광고멘트같네요..ㅎㅎ;) 팔라완 자료는 제가 많으니, 동행분 생기면 자료 및 정보교환해 드릴께요~! 그리고 최종 여행일정은 다시 상의하여 결정하겠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한번에 쓸려니 정리가 잘 안되서 죄송해요..; 메일 주시면 다시 구체적인 여행일정 및 여행루트, 교통수단정보, 숙소정보, 즐길만한 레져, 각각의 비용 및 총예상 경비 등 교환하고, 상의하도록 할께요.. 필리핀-팔라완 1달정도 여행 후 10월 중 호주에 친구 만나러 갈 예정이어서, 8월 25일까지 동행자 안구해지면 혼자라도 떠나려구요^^~. 25일이전까지 생각 있으신 분 미리 연락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