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라이 여행정보 개황치앙라이 여행정보 개황

Posted at 2010. 5. 23. 21:41 | Posted in 해외여행정보/태국,미얀마

가는방법 
[도시로]

 방콕에서 치앙라이로 갈 경우에는 주로 방콕의 북부버스터미널에서 시외버스를 이용하거나 키오산로드에서 출발하는 여행사 버스를 이용한다. 시외버스는 약 13시간이 소요되며 에어컨 버스를 이용하는 편이 편리하다. 주로 새벽이나 저녁시간에 배차시간이 몰려있다. 치앙마이에서 오는 경우에는 두가지 노선이 운행되고 있다. 구노선은 람팡과 프레 등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약 7시간 정도 소요된다. 치앙마이 아케이드 버스터미널에서 일반버스가 운행되며,오전 6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30분마다 한대씩 배차한다. 신노선은 치앙라이까지 직행하는 노선으로 3시간 50분이 소요되며 치앙마이 아케이드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한다.  
 
교통편   
[공항안내] 
▣ 치앙라이 국제공항
치앙라이 국제 공항은 또다른 북부 태국의 훌륭한 국제 공항이다. 28,800㎡의 면적에 항공기를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활주로와 승객터미널, 4곳의 주차장 시설을 갖추고 있다. 치앙라이 시내로부터 8km 떨어진 파혼요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조용하고 한적한 북부 지역의 상업과 관광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오늘날 치앙라이 국제공항은 두편의 정기 항공노선이 50만명 이상의 승객과 2,700톤의 수화물의 운송을 담당하고 있으며, 1시간에 20대, 연간 3,900대의 비행기가 이착륙 할 수 있는 수용능력을 갖추고 있다. 방콕에서 매일 2~3번 운항하고 있으며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치앙마이에서는 매일 1~3번 운항하고 있으며 40분가량 소요된다. 개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공항안내 카운터가 1층에 있다. 다른 국제 공항과는 달리 교통편이 편리한 편이 아니다. 공항의 리무진 서비스는 없으며 시내까지 나갈 경우 차를 렌트하거나 택시나 툭툭이를 이용해야 한다.
 
[기타]
치앙라이 시내관광을 할 경우에는 주로 툭툭이나 송테우를 이용하는데 요금은 시내 주변을 도는데 툭툭이가 약 20바트정도이고, 송태우는 5바트부터 시작된다. 송태우는 특별한 노선이 없기 때문에 운전기사와 미리 요금을 협상한 후에 이용해야 한다.
대중 교통 수단이 빈약한 치앙라이에서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교통수단을 대여해서 관광을 즐긴다. 자전거는 대부분의 게스트하우스에서 빌릴 수 있으며 하루당 30~50바트정도이며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빌려서 관광하는 경우도 많다. 주로 버스터미널이나 여행사에서 빌릴 수 있으며 요금은 자동차가 하루에 800바트부터, 오토바이는 150바트부터 시작한다.
 
[버스]
치앙라이는 교통이 발달하지 못한 시골 도시로 버스터미널은 치앙라이의 남쪽 파혼요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오랫동안 걸어가야 하므로 시내 주변의 툭툭이나 송태우를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방법이 편리하다.
 
[택시]
치앙라이 국제공항에서 북동쪽으로 8km 떨어진 곳에 공항에서 시내까지 운행하는 택시가 있으며 요금은 100바트정도이다.
 
[페리]
치앙라이 트리랫 로드의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긴 꼬리 보트를 이용하여 타톤까지 갈 경우에는 콕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보트를 이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 이 보트는 산악민족인 카렌족 마을인 반루아밋까지 운항하며 10시 30분에 출발하여 5시간가량 소요된다. 요금은 180바트이다. 반대로 타톤에서 치앙라이까지 올 경우에는 12시 30분에 출발하여 3시간가량 소요된다. 
 
기후
평균기온은 24.5도이며 1년 중 8월에 강수량이 가장 많은 치앙라이는 겨울과 여름, 그리고 우기로 구분된다. 겨울은 10월 말부터 2월 말까지로 평균기온은 13도이며 밤에는 기온이 좀 더 떨어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가장 추운 달은 12월과 1월이다. 여름은 3월 초부터 5월 말까지로 평균 기온은 30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4월이다. 우기는 7월 초부터 10월 말까지로 평균기온이 25.5도이며 비가 가장 많은 달은 8월에 집중적으로 내린다. 
 
■ 여행가이드 
[관광제안]
치앙라이 시내를 관광할 때는 시내 중심에 있는 시계탑을 중심으로 시내를 돌아보는 방법이 가장 좋다. 시계탑을 중심으로 시내는 어디나 걸어서 관광할 수 있으며 시내에는 많은 사원들과 란나 타이 왕조를 건설한 멩라이 왕의 동상이 동쪽 오거리에 위치해 있다. 멩라이 왕은 북부 태국에서 존경을 받는 역사적인 인물로 동상 앞은 항상 헌화하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다. 또한 콕 강이 시내 중심을 가로지는 치앙라이는 콕강을 중심으로 고산족 마을이 여러 군데 있어 코끼리도 타 볼 수 있으며,이들의 전통 생활문화를 볼 수 있는 고산족 박물관이 있다. 사원으로는 왓 프라싱,왓 프라케우,왓 쳇욧,왓 프라탓 도이촘 통 등이 시내에 위치해 있으며 시계탑 근처에는 진귀한 물품으로 가득찬 시장이 위치해 있다.

아름다운 여성이 많기로 유명한 치앙라이는 태국 북부 지역의 중심으로 여러 북부 산악 지역들과 연결된 관광지가 많이 위치해 있다. 아카족과 야오족의 교역지인 매찬을 비롯하여 란나 타이 왕조의 고대도시 치앙센,태국 최북단 지역으로 미얀마와 국경을 이루고 있는 메사이,북부지방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도이 매 살롱이 관광객들을 치앙라이로 끌어들이고 있다.

북부 산악지역의 정글 트레킹이 연결되는 지점으로 소박한 산악민족 마을을 찾아 하루 또는 이틀동안 걷거나,뗏목을 타고,코끼리 등을 타고 밀림을 트레킹할 수 있는 곳이다. 산악민족의 전통 생활 양식을 가까이에서 보고,직접 체험하는 것이 태국 트레킹의 매력이며 이 지대는 태국과 미얀마,라오스의 3국이 국경을 이루는 골든 트라이앵글(황금의 삼각지대)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이 지대는 마약 재배에 알맞은 토지와 기온을 유지하여 쿤사 조직의 마약 재배로 유명한 곳으로 강 연안에서 바라보는 삼국의 삼각지점의 전망이 매우 아름답다.
 
[쇼핑]
▣ 치앙라이 시장
시내 중심부인 시계탑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에 개장해서 오후 1시~2시쯤이면 파장을 한다. 우리나라의 시장과 매우 흡사해서 좁은 골목에 아주머니들이 행상을 풀어 광주리째 늘어 놓고 팔고 있다. 복잡한 좁은 거리에 잡화점과 일용품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으며 시장의 중심에는 고기 도매상과 식당들이 늘어서 있다. 야채,생선,잎담배,과일,야자수 잎에 말아서 파는 밥 등 진기한 물건들이 많이 있으며 맛도 상당히 맛있다. 노점에서 음식을 사먹으면서 산책하는 것이 치앙라이 시장의 매력이다.

▣나이트 바자
치앙라이 버스터미널과 파호로틴 거리 사이의 작은 광장에서는 관광객을 위한 나이트 바자회가 열린다. 북부 산악 민족의 원주민들이 그들만의 독특한 전통 의상을 입고 직접 만든 전통 민속공예품을 판매하는 시장이다. 무대에서는 전통 태국 음악이 연주되어 관광객들을 끌어들인다.
 
[여행상식]
•치앙라이를 비롯한 북부 산악지대는 미얀마나 라오스와 국경을 접해 있으므로 이들 국가들의 국경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넘어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허락도 없이 넘어 갈 경우 벌금이 있다.

•주로 트레킹하기를 원하는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치앙라이에서는 트레킹을 하기 전에 반드시 관광경찰에게 행로를 통보하고 트레킹에 대한 주의사항을 들어야 한다.

•국경 근처에 살고 있는 산악 민족 마을이 위치해 있으며 이 곳에서는 전통 의상을 입은 원주민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하지만 기념 사진을 원한다면 찍는 것도 좋다.

•트레킹 할 때 산악부족마을의 원주민들은 영혼 숭배자들이 많기 때문에 이들의 전통 문화를 존중해야 하며 긴바지와 운동화 등을 착용하고 모기 방충제를 사용하도록 한다.

•치앙라이 시내는 자전거 여행이 가능하지만 다른 북부 산악 지방까지 자전거 여행을 하는 것은 무리이므로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걷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즐길거리]
아카족과 카렌족 등 북부 산악 지대에는 여러 고산족 마을이 위치해 있어 트레킹을 하기에 알맞은 장소를 제공한다. 도보여행이 혼합되어 있으며 코끼리 등에 타거나 강에서 뗏목을 타고 이동해서 고산족 마을을 찾아가 잠시 머물거나 하룻밤 동안 함께 생활하며 그들의 전통 생활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매력적인 활동이다. 국경지대를 방문하는 트레킹이 가장 인기가 많다. 반드시 트레킹 대리점을 통해 여행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메콩강의 제방에 위치해 있는 코끼리 캠프에서는 여러마리의 코끼리가 훈련을 받는 훈련장이 있다. 이 곳에서는 카렌족이 살고 있는 산악부족 마을까지 숲 주변을 통과하는 코끼리를 탈 수 있다. 다른 지역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치앙라이만의 매력을 느낄수 있는 여행이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치앙라이의 동맥인 메콩강에서 이루어지는 래프팅은 힘든 여행에 한줄기 청량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대나무로 만든 뗏목이나,보토를 타고 메 콕강을 따라 내려가면서 여행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건기에는 콕 강의 수심이 얕아 래프팅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치앙마이 레스토랑

1. 싸이롬쩌이 Sailomjoy
뜬금없이 치앙마이를 다녀왔다. 타패 근처에 머물렀는데, 새로운 단골이 생겼다. 아침과 점심시간 늘 사람들로 붐비던 집.
누구는 아침식당이라고 부르기도 했던 '싸이롬쩌이
Sailomjoy'
원래는 국수집이었듯하나 인기가 높아지면서 아침 메뉴와 덮밥을 추가한듯하다
.

위치는 빠뚜 타패 ThaPhae Gate를 들어온다
. 문 안쪽에 서면 정면으로 뻗은 길이 타논 랏차담넌 Thanon Ratchadamnoen.
신호등 바로 앞에 블랙캐년 커피 Black Canyon Coffee가 보이는데
, 정면으로 뻗을 길 따라 블랙캐년 커피 바로 다음 집.
사람이 늘 북적대므로 찾기는 쉽다
.

메뉴는 웨스턴 브랙퍼스트 세트 50~70밧을 포함해
, 팟타이, 꾸어이띠아우, 카우 쏘이 같은 국수류 20~25,
그리고 덮밥류 25~40. 디저트로 카우니야우마무망(=망고+찰밥) 20
.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깔끔한 사진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보고 고르자
. 주인장 아줌마가 친절하고 직원들이 적당한 영어를 한다.
무엇보다 깨끗하고 맛이 좋다. 저렴한 것도 큰 매력
. 영업시간은 평일 오후 4시까지, 일요일 오후87시까지.
, 저녁 시간에 영업을 하지 않는다
. 원래 국수집들은 하루치 국수 다 팔면 문을 닫아 버리는 법.
대신 아침 일찍 가도 문을 열고있어서 좋다. 07:30분부터 영업
.

2.
반란싸 Baan Lansa
작년에 치앙마이 갔을 때 눈에 띄던 식당이다. 이번에야 들어가 봤다.
타논 랏차담던 끝자락과 만나는 왓 프라 씽 Wat Phra Singh을 조금 못간 길 오른쪽에 있다
. 목조로 만든 레스토랑이 쉽게 눈에 띈다. 태국 북부 이미지르 잘 살린 곳으로 치앙마이 구시가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커다란 나무들이 가득한 야외 레스토랑.
테이블은 목조 미싱을 개조한 것이다
. 음식은 기본적인 태국음식과 샌드위치 같은 것들.
요금은 55~110. 영업시간은
09:00~23:00.

아무래도 왓 프라씽을 오고가는 관광객을 겨냥한 식당
. 태국식 샐러드, , 똠얌꿍을 포함한 카레 종류 볶음 요리 정도가 가능하다.
종목별로 음식을 구분해 영어 메뉴를 준비해 두고 있다
.
음식 맛은 무난하며, 점심 시간에 왓 프라씽을 들리게 될 경우 찾아가면 좋겠다
.

레스토랑 안쪽으로 숙소를 함께 운영하는데, A자 형태의 목조 방갈로 형태다
.
나무 바닥에 침대가 두 개 놓여있고, 욕실도 나름대로 정성스럽게 꾸몄다
.
2
인 기준으로 350밧이다. 시멘트 건물말고 색다르게 지내고 싶다면 방 보여달라고 할 것
.
전화는
081-386-4743.

3.
더 웍 레스토랑 The Wok Restaurant
비싸지 않으면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다. 치앙마이의 유명한 쿠킹 클라스를 운영하는 치앙마이 타이 쿠커리 스쿨 Chiang Mai Thai Cookery School에서 운영한다. 해자 안쪽의 구시가 조용한 골목에 있으며 넓은 마당에 정갈하게 세팅된 테이블도 편한 느낌을 준다. 깔끔한 유니폼을 입은 종업원들이 서빙을하며, 요리 책자를 보는 듯한 잘 정리된 메뉴판도 기분을 좋게 만든다.
다양한 타이 커리 종류와 볶음 요리, 팟타이 등의 면 종류 음식들이 주를 이룬다
. 북부 음식으로는 카우 쏘이, 치앙마이 소세지 정도가 가능하다. 치앙마이에서는 반드시 북부 음식만을 고집해야 하지 않는다면, 깔끔한 식단이 가득한 더 웍 레스토랑을 한 번 들려보자.
음식 양도 많은 편이며 대체적으로 음식들이 깨끗하고 부담없는 맛이다
.
메인 요리 60~120, 생선 요리 150~180밧 정도다
.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며, 밤에 분위기가 더 좋다
. 위치는 타논 랏차만카-타논 랏차파키나이 사거리로 로즈 게스트 하우스 Rose Giuest House에서 대각선 맞은편에 있다. 주소 44 Thanon Ratchamankha. 전화 053-208287.

 <출처: 트레블게릴라 http://www.travelgue.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