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스키장 (Whistler, Val D'isere&Tignes, St.Moritz)세계 3대 스키장 (Whistler, Val D'isere&Tignes, St.Moritz)

Posted at 2013. 3. 9. 09:48 | Posted in 삶의한자락/건강한삶(레포츠,건강)

1. 휘슬러 블랙콤 _ Whistler Blackcomb

캐나다 밴쿠버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명성이 대단한 스키장입니다. 휘슬러를 처음 본 순간 천국이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실제 휘슬러에는 7's Heaven이라는 코스가 존재하죠. 경치는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고 설질 또한 환상입니다.

 

휘슬러와 블랙콤, 두 개의 산이 마주 보고 펼쳐져 있는데 200개가 넘는 슬로프에 수직고도가 1,500m 이상이라고 해요. 3천평이 넘는 면적에 평균 적설량은 9m로 일부 지역은 빙하지역이 발달돼 있어 여름 스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 발디제르 & 틴느 _ Val D'isere & Tignes

프랑스 알프스지대에 위치한, 1992년 알베르빌 동계올림픽이 열린 곳입니다.

발디제르와 틴느를 합쳐 "에스빠스 킬리(Espace Killy)"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이곳은 알프스의 수많은 스키장 중 매우 고급스럽기로 유명하다고 해요. 초보자와 중급자용 슬로프가 잘 갖춰져 있어 스키 실력을 키우는데 최적의 장소로 불리기도 합니다.






 

3. 생 모리츠 _ St.Moritz

스위스 남부 1,775m의 고산지대로 두 차례의 동계 올림픽과 스키 월드컵이 개최된 겨울 스포츠의 본고장입니다.
눈 덮인 알프스 산맥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숲, 청아한 하늘이 어우러진 곳이지요
.


sankarimuotoilija님이 촬영한 Top of Corvatsch.

SteinarF님이 촬영한 St. Moritz.

Brum3rum님이 촬영한 Corviglia Marguns / St. Morit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