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훈자마을(Hunza), 인도네시아 또바호수(Toba)의 절경파키스탄 훈자마을(Hunza), 인도네시아 또바호수(Toba)의 절경

Posted at 2013. 8. 1. 22:17 | Posted in 마음속풍경(정리중)

파키스탄 북부 훈자마을 

 

 

 

파키스탄 북부 카라코람 하이웨이의 한 자락에 있는 세계적인 장수마을 훈자.

세계일주의 끝낸 여행자들이 다시 한번 가고싶은 곳 1위로 뽑힌 여행지.

신라 고승 혜초가 서역을 왕래했던 길이며 옛 실크로드의 무대가 되었던 마을.

훈자마을에 대해서는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미사어구 붙인다고 하더라도 부족하기만 할 뿐이다.

 

험준한 고산 협곡속에서 사는 경이로운 삶과 꿈속처럼 아름다운 풍광이 어우러져 도시 생활에 지친 모든 여행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정화시켜 준다살구나무와 키 큰 백양나무가 만년설의 설산들과 어우려져 있고, 마을 곳곳에  어린 아이들의 동심으로 가득한 이곳은 영원히 머물고 싶을만큼 행복하게 해주는 곳이다.

 

그저 빨래를 널다가도 뒤만 쳐다봐도 배시시 웃음짓게 만드는 곳.

그런 곳이 바로 훈자 마을이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또바호수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호수인 또바 호수는 이미 외국 배낭여행자들에겐 장기 체류지로 유명한 곳이다. 아름다운 경치와 저렴한 체류비로 인해 여행자들을 오랫동안 붙들어 놓는 곳.

 

또바호수는 화산 폭발로 생긴 칼데라호로 깊은 수심과 맑은 물은 남북 직선 길이가 100킬로미터에 이르며 넓이는 1,707 평방킬로미터에 달한다. 호수 가운데에는 사모시르섬이 있는데 여행자들이 모여드는 곳으로 싱가폴만한 크기이다.

 

//